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이야기들/안드로이드 어플 강좌

안드로이드 데이터 요금 폭탄을 피하자!

by IanBuffett 2011. 6. 3.
반응형




















시작 전 손가락 한 번만 꾸~욱 눌러 주세용~





안드로이드 데이터 요금 폭탄을 피하자!
마켓 검색 : 3G watchdog, APN droid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3G watchdog APN droid를 이용해 일정 데이터 초과시 자동으로 3G 데이터 사용을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3G watchdog. 보통 도돌을 이용 하셔서 음성, 문자,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무제한을 사용 하시는 분들은 데이터 사용에 있어 전혀 문제 되 실 것이 없지만 100mb 혹은 500mb를 사용 하시는 분들은 혹시나 하는 생각이 있으 실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3G watchdog는 데이터 사용량을 측정 해주며 다른 어플 보다 사용량이 정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잇습니다.
한글화가 잘 되어 있기 떄문에 사용하시는데 있어 전혀 문제 되실 것은 없습니다.












현재 위에 보이시는 것이 환경 설정인데 밑으로 내려 가시다 보면 3G 자동으로 비활성화가 있습니다. 마켓에서 APN droid를 받으 신 후 3G 자동으로 비활성화 체크 후 APNdroid이용 그 후 사용량을 체크 하기고 옵션 유/무를 체크 해 주시면은 일정 3G사용이 끝난 후 자동으로 3G 데이터를 차단해 줍니다. 

3g watchdog에서 데이터 용량 직접 입력 하실 수 있고 기간을 선택 하시면 자동으로 해당 일이나 월이 되면 리셋이 되는 방식입니다. 






위는 APN Droid 화면이고 보시는거 처럼 별 옵션은 없고 3G watchdog에서 자동 차단을 사용 하시면 APN droid에서 별도로 만져 주실 것은 없습니다.


저는 집에서는 wifi를 틀고 나가면 wifi를 끄는데 저번 달에 모르고 집에서 wifi를 안 키고 유투브를 보다 요금 폭탄을 맞아 버렸습니다 ㅠㅜ....

한 번의 실수가.....

그나마 다행인 것은 외국에 있어서 선불 요금제를 이용 하기 떄문에 충전 금액이 끝나 자동으로 데이터가 차단 되었지만 한국에서 요금제를 사용 하였다면은...

아마 쭉쭉 나왔을 것입니다... 동여상 하나에 만원이 넘게 나오다니;;; 오싹 했습니다;;;

혹시 모를 실수를 대비! 한 번 사용해 보세요~!






로그인 필요 없는 추천!
만족 하셨다면 View 클릭!
만족 못 하셨어요 힘내라고 view 클릭!
부탁드려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