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이야기들/IT

[후기] 윈도우8 프로

by IanBuffett 2012. 11. 16.
반응형

 

 

 

 

 

 

 

 

 

 

 

 

 

 

 

 

 

 

 

[후기] 윈도우8 프로

 

 

 

 

 시작 전 추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단점

 

1. 바이오스에서 UEFI모드를 지원 않하면 광고처럼 부팅이 빠르지는 않다(윈7랑 비슷) UEFI를 지원하면 애초에 윈도우 설치를 UEFI모드에서 해야 부팅이 빨라집니다.

 

2. 특별이 윈7과 다른 것이 없다. 윈7+메트로 UI=윈8

 

3. 실 성능이 윈7과 같다(즉 성능 향상은 없숨)(게임 성능 동일 배필3, 롤 확인)

 

4. 처음에는 메트로UI이쁘고 신기 했는데 어차피 터치 안 되는 모니터, 이젠 귀찮기만 한 존재.

 

 

 

 

 



 

 

 

크게 두개의 UI로 나누는데, 메트로 UI는 간단하게 아이패드라 생각 하시면 되고 기존 데스크탑 UI는 일반 PC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고로 메트로 UI에서 쓰는건 프로그램이라기 보단 앱인데 터치가 안된다면 불편합니다.

 

아이패드같이 한 어플 실행 하면 한 화면에 크게 나옵니다. 물론 화면을 양분해서 두개 어플을 동시에 쓸 수 있지만

 

그러면 화면이 짤리고 기존 윈도우 처럼 한 화면에 윈도우 창을 여러게 램덤 하게 뛰우는게

 

안되어 터치가 안 되는 컴에는 불편 하네요.

 

그리고 매트로 UI에서 음악 어플을 실행 하고 데탑 UI로 넘어 오면 매트로 UI 어플을 윈도우에 뛰울 수가 없네요.

 

물론 화면을 따로 짤라서 옮겨 쓸 수는 있는데 데탑 UI에서 창을 이리 저리 움직일 수 없습니다.

 

예로 내 컴퓨터를 열면 윈도우 창이 뜨고 그걸 화면 이리 저리 움직일 수 있지 않습니까?

 

근대 메트로 UI에서 실행한 앱은 데탑 UI에서 그게 안 됩니다.

 

고로 통합해서 쓴다기는 보단 독립적인 프로그램이라는게 정확한 듯 합니다.

 

화면을 짤라도 한 화면에는 메트로UI를 쓰게 하고 한 화면에는 데탑 UI를 쓰게 나누는 정도입니다.

 

 

5. 바다OS보다 적은 앱 등록 수

 

 

 

 

장점

 

1. 팬 소음이 줄었다(왠진 모르겠지만 확실이 인터넷 사용시 팬 소음이 줄었습니다. 예전에는 장시간 인터넷 하면 팬이 조용하게 돌았는데 지금은 거의 돌지 않네요)

 

2. 배터리 사용 시간 늘었다 (윈7=3시간 -> 윈8=4시간)

 

3. 이제 귀찮게 usb에 윈도우 파일 넣고 포맷 할 필요 없다 (윈8은 자체적으로 초기화를 지원합니다)

 

4. 메트로 UI를 사용하면(즉 앱) 메일같은게 푸쉬로 알림이 된다. (다만 아직 앱 스토어에 앱이 전무해서 이건 차후에 좋아 질 듯)

 

5. 예전에는 데몬툴, 알콜등을 사용해 ISO를 가상드라이브에 넣었는데 윈8은 자체 지원 합니다.

 

6. 백신도 윈도우 디펜스에 통합 되어서 따로 백신을 안 깔아도 되고(다만 사용해 보다 자동 치료는 안 되고 사용자가 수동으로 바이러스 진단 후 액션을 지정해야 해서 꺼 놓고 어베스트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7. UEFI를 지원하면 빠른 부팅

 

 

 

 

 

총평

 

음.. 노트북 사용자라면은 팬 소음 감소와 배터리 사용 시간 증가로 쓸만 하지만

 

데탑사용자라면은 굳이 윈7에서 윈8으로 넘어갈 이유가 없습니다.

 

노트북 방열, 소음이 줄은건 아무래도 윈8에서는 기존 윈7에 있던 ui 효과(창 투명, 창 그림자, 에어로(?) 윈키+탭 등)가 다 사라져서

 

ui가 가벼워 져서 방열, 소음이 줄은 것으로 보입니다. 어차피 최적화는 윈7도 잘 되었고.

 

저는 메트로 UI와 데탑 UI를 윈8에서 통합 한거라 생각 했는데 사용해 보니 통합이라기 보단

 

그냥 윈7 OS 따로 메트로 UI(모바일 OS) 따로 집어 넣은거더군요. 결국 독립적인 OS를 따로따로 사용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그 부분에 있어서는 모바일 OS와 데탑 OS 통합은 OSX가 훨신 진보 된거 같습니다.

 

OSX같은 경우는 데탑OS에 모바일 OS를 지원하게 넣은거라서. 데탑OS 위에서 모바일 OS를 돌리는 건데

 

윈도우8은 데탑OS따로 모바일 OS 노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호환성은 아직 문제 되는건 없습니다.

 

일단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증권 HTS였는데 키움은 잘 되는거 확인 했고

 

포샵, 워드, 한글, 배필3, 롤 다 정상 작동 확인 하였고.

 

 

 

 

 

로그인 필요 없는 추천!

만족 하셨다면 View 클릭!
만족 못 하셨어요 힘내라고 view 클릭!
부탁드려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