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이야기들/안드로이드 어플 강좌

[안드로이드] 문+ 리더 Moon+ reader

by IanBuffett 2013. 5. 31.
반응형

.

 

문+ 리더 (Moon+ Reader) [무료/유료]

 

 

정말 오랜만에 어플 리뷰를 하는 군요 ㅠㅠ 그간 너무 바빠서 블로그도 제대로 운영 못 하였습니다.

 

오늘 리뷰할 어플은 문+ 리더로서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강력한 리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ㅎ

 

 

 

 

 

 

 

 

 

 

설명 (장점, 보충 설명)

 

강력한 컨트롤 및 다양한 기능이있는 전자책 리더.

* 온라인 라이브러리를 통해 수천개의 전자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 부드러운 스크롤과 다양한 조작으로 저장된 전자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epub, mobi, chm, cbr, cbz, umd, fb2, txt, html, rar, zip, OPDS 파일을 지원합니다:

 

 

 

 

 

현재 TXT 파일을 열어 소설을 보고 있습니다. 일단 인터페이스가 깔끔하여 집중에 도움이 되고 상단 알림바를 옵션에서 전체화면으로 없애신 다음 옵션에서 미니바를 설정 하신다면 하단에 조금하게 배터리 상태, 진행 상태, 시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화면 옵션 : 줄 간격, 글꼴 크기, 굵은 글꼴, 기울임꼴, 그림자, 투명 색상, 모서리 넘김 등.

10개 이상의 내장 태마, 주간&야간 모드, 20개 이상의 배경 이미지, 20개 이상의 책표지.

다양한 페이지 넘김 방법 : 스크린 터치, 볼륨 버튼, 카메라 버튼, 검색 버튼 ,뒤로가기 버튼.

24개의 사용자 정의 동작(화면 클릭, 제스쳐, 하드웨어 키)을 통해 15개의(검색, 즐겨찾기, 테마, 네비게이트, 글꼴 크기 등) 사용자 정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5개의 자동 스크롤 모드 : 실제 페이지 넘김 효과; 픽셀, 줄 또는 페이지 단위 설정. 실시간 속도 제어.

화면의 왼쪽 가장자리에 손가락을 밀어서하여 밝기를 조정하며, 제스처 명령이 지원됩니다.

문자열 배분 정렬 ; 창틀, 공백, 라인 옵션.


장시간 독서에 대한 "눈 건강 유지" 옵션.

속도/컬러/투명도를 조절 할 수 있는 실제 페이지 넘김 효과; 5개의 페이지 넘김 애니메이션.

내 책장 디자인 : 즐겨찾기, 다운로드, 저자, 태그.

텍스트 정렬 정의, 하이픈 모드가 지원됩니다.

야간 모드 옵션에서 소프트 키 백라이트를 끄십시오.

 

 

 

 

 

 

하이라이트, 주석, 사전(구글, ColorDict, GoldenDict, Fora, 등 온라인, 오프라인 사전 지원), 번역, 공유 기능.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가 영어 원서 소설 읽으시에 사전과 리더를 번가라 가며 왔다갔다 할 필요 없이 단어만 선택하면 한영사전이 나오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부분이 아니고 유저가 확장을 통해 사전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컬러딕트 사전 + 위키피디아' 받기

2. 한영/영한사전 데이터 파일 받기 링크: http://simdoy.tistory.com/tag/%EC%B9%BC%EB%9D%BC%EB%94%95%ED%8A%B8%20%EC%82%AC%EC%A0%84%20%EB%8D%B0%EC%9D%B4%ED%84%B0

3. 한영/영한사전을 받으신 후 파일을 안드로이드 저장서에 dictdata폴더에 넣어 줍니다.

4. dictdata폴더에 가시면 사전이 굉장이 많으실 텐데 딱 사용하실 사전만 남겨두시고 지워주시는 것이 로딩도 빠르고 단어 찾을 때 복잡하지 않습니다. (전 영한한영 사전 빼고 다른사전은 다 지웠습니다.)

5. colordict 어플 실행 후, 상단 오른쪽 폴더 아이콘 클릭 -> 상단 오른쪽 ':' 클릭 -> 다시 인덱싱 클릭

6. 문리더에서 단어를 선택 후 -> 더 보기 -> 사용자 사전 설정... -> 사전 'colordict' 선택

 

 

-

프로 버전에서 추가 혜택 :
#광고 없음
#멀티 터치 지원

 

 

 

 

#폰 흔들어서 낭독기능 실행 (텍스트 음성 변환, TTS 엔진 지원)

 

제가 굳이 프로 버전을 구입하였던 이유는 TTS기능 때문인데 이것이 무엇이냐 하면 원서소설을 읽어 줍니다 ㅎ. 생각보다 발음이 자연스럽고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보안을 위해 시작할 때 비밀번호 확인
#블루투스 헤드셋 및 버튼 제어
#전자책별 바탕화면 바로가기 지원
#주석, 하이라이트 및 즐겨찾기 공유를 지원
#통계 읽기

#PDF 지원
#고객 이메일 지원
#Open/Backup/Sync/Download/Upload book files via Dropbox

 

 

 

 

 

 

 

PDF 관련 기능:
*PDF 양식 채우기
*하이라이트, 주석 달기, 손글씨(노트필기) 쓰기 지원
*똑똑한 스크롤 잠그기, 부드러운 읽기 환경
*야간 모드 및 6가지 추가 PDF 테마 제공
*세로 화면에서 양쪽 보기 기능
*읽어주기, 자동 스크롤 호환

 

 

 

결론

 

무료와 유료의 차이는 별로 크지 않습니다.

TXT포맷 형식의 소설을 주로 읽으신다면 무료로도 충분하고

원서 소설을 읽어주는 TTS기능이 필요하신다면 유료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PDF 파일 같은 경우 Adobe reader에서 이번에 어플을 너무 잘 만들어 놔서 굳이 PDF때문에 유료를 살 필요는 없지만 저같은 경우 두 PDF성능을 비교해 보니 비슷하여 어차피 유료구매한 문+ 리더로 통일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 없는 추천!

만족 하셨다면 View 클릭!
만족 못 하셨어요 힘내라고 view 클릭!
부탁드려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