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이야기들/IT

[사용기] 유니콘 DS-5000DUAL 외장 HDD 케이스

by IanBuffett 2014. 1. 11.
반응형

[사용기] 유니콘 DS-5000DUAL 외장 HDD 케이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

 

예전부터 남는 하드가 2개가 있어서 어떻게 할까 고심하는 찰라에 외장 케이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외장 케이스를 고려해본 결과 그냥 싼걸로 가자로 결정하였습니다. ㅎㅎ

 

 

 

1. 외관

 

 

 

 

외관은 대체적으로 깔끔하며 3.5인치 2.5인치 하드를 모두 꽂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3.5인치 하드같은 경우 최대 4TB지원을 합니다.

 

3.5인치 4TB를 두개 꽂아서 8TB로 사용할 수도 있지요 ㅎㅎㅎㅎ

 

 

 

 

1.1 전면

 

 

 

 

 

전면에는 디스크 동작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LED가 있으며 CLONE버튼을 3초이상 누를 시에 B하드(뒷 하드)를 A하드(앞 하드)로 똑같이 복제 하는 기능을 탑제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B>A 하드보다 커야합니다.)

 

 

 

 

 

1.2 뒷면

 

 

뒤에는 전원 버튼전원 케이블 그리고 USB 3.0 케이블이 있으며 USB 케이블 같은 경우 다소 짧습니다.

대략 50cm? 정도. 저는 노트북에 사용하기 때문에 바로 옆에 꽂아 상관은 없지만 좀 더 긴 선을 원하시는 분추가 구매를 하셔야 할 듯 합니다.

 

 

 

 

 

2. 인식 

 

역시나 제일 걱정했던 것은 이것이 잘 작동을 하는 것이냐 였습니다. 다나와 상품평을 보니 ㅎㄷㄷ하더 군요.

모 타 기업 외장 케이스도 상품평이 ㅎㄷㄷ 하여 일단은 그 놈이 그 놈이겠지라고 생각하고 질렸습니다.

 

 

 

 

일단 컴퓨터 USB에 꽂으면 다른 추가 설치 필요 없이 바로 인식을 합니다.

파일 정리를 하느라 하드를 돌아가며 이 파일 저 파일을 하루 종일 옮겼지만 우려한 것과 달리 아무 문제 없이 파일을 복사/이동 할 수 있었습니다.

 

 

TIP: 기본적으로는 하드 정책이 빠른 제거로 설정 되어 있어서 자료를 복사, 이동 등으로 사용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라면은 USB선이나 전원을 그냥 꺼도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관이 됩니다.

 

다만, 장치 관리자에서 하드 정책을 향상된 성능으로 사용하시면은 그냥 끄거나 선을 꼽으시면 안됩니다.

 

TIP2: 하드 파티션 사이즈, 포맷, 드라이브 문자 등의 하드 관련 설정 

 

제어판 -> 관리 도구 -> 컴퓨터 관리 -> 디스크 관리

 

에서 모두 하실 수 있으십니다.

 

 

 

3. 속도

 

 

 

 

특히 USB 3.0과 SATA3를 지원함에 따라서 속도가 엄청 빠릅니다!!

저 같은 경우 최대 100MB/S에서 평균 80~90MB/S의 속도를 보여 주고 있어 아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4. USB 3.0 인식 확인

 

 

 

 

USB 3.0에 제대로 인식이 되었는지 확인 해보시려면은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

 

에 가시면 USB 3.0 연결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5. 절전 기능

 

 

 

 

또한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 하드 디스크 -> 다음 시간 이후에 하드 디스크 끄기

 

를 설정하시면은

 

하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동작을 멈춤으로 해서 하드 헤드 마모 방지와 하드 동작 소음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전원이 꺼지면 외장 케이스 하드도 자동으로 절전으로 들어갑니다.

 

 

 

로그인 필요 없는 추천!

만족 하셨다면 View 클릭!
만족 못 하셨어요 힘내라고 view 클릭!
부탁드려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