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이야기들/안드로이드 어플 강좌

안드로이드 캘린더 위젯 종결자!

by IanBuffett 2011. 3. 14.
반응형





















시작 전 손가락 한 번만 꾸~욱 눌러 주세용~



캘린더 위젯을 쓰면 모든 캘린더들이 좋은 데 꼭 하나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어떤건 위젯이 안 이쁘고 어떤건 캘린더 일정 수정이 부족하고

그래서 오늘 준 비한건 S2 Calendar2 + Jorte를 이용 해서 서로 부족 한 점을 보완 하는 것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안드로이드 캘린더 위젯 종결자!
S2 calendar2 + Jorte



마켓 검색: S2 Calendar 2




위에 보이는 캘린더 위젯이 바로 S2 calendar이고 다양한 크기위 다양한 색/배경을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옵션 설명


Early display next month - 지나간 주는 지우고 최신 주로 채우기
Holiday data - 휴일 정보
Show events - 구글 캘린더에서 정보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Calendars Settings

Selected event only - 일정을 다 볼건지 선택한 일정만 볼건지
Allday event - 하루 종일 일정에 대해 위젯에 어떻게 표시 할 건지
Time Event - 특정 시간 일정에 대해 위젯에서 어떻게 표시 할 건지
Selected - 일정의 선택 유/무

Background - 배경 색지정

Widget tap action - 위젯 클릭 시 행동

다른 옵션이 있지만 이해라기 어렵지 않고 아마 수정 할 필요는 없어서 놔두었습니다.

Tip: jorte는 모바일이든 웹이든 일정이 수정이 되면 자동으로 수정된게 적용 되는데 S2는 수정 되는 기간이 언제 기준으로 수정 되는지 감을 못 잡겠더군요. 재부팅 하면 수정 되는건 확실 한데 자동 수정인지 시간 수정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옵션도 없고. 혹시 수정이 안된다면 s2 어플 아이콘을 누른 후 widget redraw한번 눌러 주심 됩니다.  




마켓 검색: jorte



다 잘 아시는 Jorte 위젯입니다. 설정은 다 한글화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 없이 하 실 수 있으십니다.


저는 이렇게 일정을 두 개를 연결 해서 위젯은 S2 calendar 2로 그리고 위젯 클릭시 jorte를 불러와 자세한 일정 확인 및 수정을 하며 쓰고 있습니다.

Tip: 일정에 대한 색은 각 일정을 종목별로 구글 캘린더에서 나누어 색을 지정 하시면 위젯 및 캘린더에서 각 각의 색이 나옵니다.
가령 저는 생일, 학교, 기타로 나누어 쓰고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 없는 추천!
만족 하셨다면 View 클릭!
만족 못 하셨어요 힘내라고 view 클릭!
부탁드려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