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Opinion/경제

나만의 주식 펀드 보고서

by IanBuffett 2012. 3. 2.
반응형




















시작 전 손가락 한 번만 꾸~욱 눌러 주세용~ 




그간 주식투자를 하면서 엑셀로 저장 및 데이터 분석한 것을 한 번 펀드 보고서 처럼 꾸며 보았습니다.  ㅎㅎ





2011 8~12월 한참 바빴을 때 걍 우량주에다 놔두고 올라 가겠지 하고 신경끄고 있었는데 유럽 문제가 붉어 져서 확 떨어 졌네요...

역시 리스크 관리가 정말 정말 중요한 듯 합니다. 이거 2년 수익률이 4달만에 반쪽이 나다니.....

개인적으로 단기, 중기, 장기 등을 해보며 제게 맞는 매매 기법이 무엇인지 고민 해보며 한 번씩 시도 해보고

이제 어느 정도 매매기법이 자리를 잡아 가고 있는 듯 합니다.

금융쪽에 특히 증권업종에 관심이 많다 보니 주식 거래를 하며 내가 펀드 매니져라면 어떻게 운영 할까? 라고 생각 하면서 

최대한 시총이 큰 대형주 위주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모 잘 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다른 펀드랑 벤치마크 해보니 그리 나쁜것 같지도 않아 보이긴하는데... 음.. 상위권은 또 격차가 심하고... 쩝...

한국도 미국처럼 학생이 주위에서 돈을 모아 개인 펀드를 굴릴 수 있음 좋겠네요.

미국은 보면 학생이 선생님들 돈을 굴려 준다거나 그런 사례가 있던데..

한국은 금융법상 개인은 펀드를 모집 및 운영을 할 수 없기에 참 아쉽습니다.

물론 그 위험성 때문에 법으로 막아 놓았지만...

여튼 금융 3종 + CFA 아자아자 화이팅! 


로그인 필요 없는 추천!
만족 하셨다면 View 클릭!
만족 못 하셨어요 힘내라고 view 클릭!
부탁드려용~


 
반응형

댓글